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SSUE

ISSUE

게시판 상세
와인 구독박스와 함께 혼술을

포털 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 기능이 사라졌다. 이제 젊은 세대는 남들의 관심사에 귀 기울이기보다 ‘나의 관심사’에 집중하기 때문이다. 이 흐름에 맞게 포털은 실시간 검색어를 삭제했고, TV보다는 유튜브(영상 플랫폼 SNS), 신문보다는 뉴스레터를 구독해 보는 방식이 익숙해졌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는 와인 구독서비스 역시, 원하는 사람에게 그 사람을 위한 와인을 제공한다.


맞춤 와인을 선사하는 와인 동반자, PurpleDog

퍼플독은 와인버틀러(butler) 서비스를 제공한다. 버틀러는 ‘집사’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즉 구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존재가 되겠다는 의미다. 와인을 전달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콘텐츠까지 각각의 구독자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구독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홈페이지에서 구독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받아 볼 병의 개수와 와인 취향, 구독 동기 등의 질문으로 구독자의 취향을 파악한다. AI(인공지능) 기반의 큐레이션 시스템으로 190가지의 와인 스타일을 10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해서 구독자의 취향을 정확하게 파악한다.



취향이 아직 정해지지 않더라도 상관없다. 폭넓은 경험을 위한 구독자에게는 여러 종류의 와인을 큐레이션해서 추천한다. 와인을 전달한 이후에도 구독자가 와인에 얼마나 만족했는지 등을 피드백 받는다. 이를 통해 퍼플독은 구독자의 취향을 함께 찾아주는 와인 동반자 역할을 해낸다.



술담화, 찾아오는 인생술

와인을 포함한 전통주를 매월 구독자에게 전달하는 술담화.술과 사람의 담화라는 의미로, 마구잡이로 마시는 술 문화보다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진정으로 술을 음미해보라는 뜻을 담았다. 술담화는 ‘담화박스’라는 이름으로 매달 다양한 술을 맛볼 수 있도록 돕는다. 2천 종류를 넘어가는 전통주 중에서 2병에서 4병을 선별해 담화박스를 만든다



술담화가 돋보이는 이유는 전통주를 큐레이션한다는 것뿐만아니라, 구독자에게 선택권을 준다는 것이다. 담화박스는 매달 달라지는데, 홈페이지에서 미리 어떤 구성인지 알려준다.구독자가 술의 구성이 마음에 들지 않을 시, 쉬어가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각각의 취향을 배려하는 섬세함이 눈에 띈다. 원하지 않을 때 받지 않을 수 있는 선택권과 더불어, 원하는 술을 개별적으로 선택하게 돕기도 한다. 술담화 홈페이지에서 전통주를 개별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시인 이육사의 시 절정과 광야 등에서 영감을 받은 청포도 과실주처럼 한국 전통적 느낌을 물씬 풍기는 여러 술을 접할 수 있다. 이외에도 종류별, 지역별로 나뉜 전통주를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테이스팅 노트와 페어링 안주, 해당 술의 상세한 설명까지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콘텐츠로 구독자와 소통하는 위키드 파이프

와인구독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와인바, 와인스토어, 굿즈 제작과 뉴스레터 사업까지 진행하는 와인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좋아하는 일을 찾는 여성, 목적을 가진 삶과 라이프스타일을 응원한다는 의미로 ‘위키드와이프’라고 이름 지었다.



모든 정기 구독박스는 화이트 와인 1병, 레드 와인 1병 그리고 스파클링이나 로제, 디저트 와인 등의 와인 1병으로 구성된다. 세 병의 와인과 함께 페어링 신문, 와인설명서와 테이스팅 노트를 받아볼 수 있다. 구독은 3개월, 6개월, 12개월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구독박스를 선물할 수 있도록 기프트카트 형태의 ‘ 프트카드’를 판매하기도 한다.



무엇보다 독특한 점은 방송을 병행한다는 것이다. 구독박스를 전달한 후 페어링에 관한 방송을 라이브로 진행하며, 최근 출시된 음성 대화 플랫폼, 클럽하우스에서도 구독자들과 이야기 나눈다. ‘피드백 토크’를 통해 구독자들이 받은 와인을 잘 마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위키드와이프는 콘텐츠 제작 또한 다양하게 시도하는 플랫폼이다. 와인 정보를 담은 뉴스레터를 매주 발행하고 있다. ‘내가 필요한 정보’를 선별해서 받아볼 수 있는 뉴스레터는 신청한 사람의 이메일로 전달된다. 포도 품종과 페어링, 와인 에티켓 등을 친절하게 설명해주며, 위키드와이프의 소식을 레터를 통해 알리기도 한다.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