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잇은 프리미엄 식자재 기업 ‘여덟끼니’의 철학을 바탕으로 탄생한, 한우를 중심에 둔 프리미엄 스테이크 하우스이다. 강원도 평창에서 서울대학교와 협력해 개발한 1++ 등급 명품 한우를 엄선해 완성도 높은 스테이크로 선보인다. 또한 KWC 심사위원으로 여러 해 활약한 윤경옥 소믈리에의 선택을 받은 KWC 수상 와인을 중심으로, 세계 각지에서 엄선한 350여 종의 와인이 준비되어 있다.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이 빛을 발하듯, 커스텀잇은 한 점의 한우와 한 잔의 와인으로 특별한 순간을 빛낸다.
글 심혜미 사진 및 자료 제공 업체 제공, 심혜미
***
커스텀잇 가게외부
커스텀잇의 특별한 한우 스테이크
커스텀잇의 특별한 한우는 1++ 등급의 한우를 최대 20일간 빙온 숙성하고, 사과나무 장작 직화를 통해 은은한 향과 깊은 풍미를 완성한다. 켜켜이 쌓인 마블링에서 느껴지는 고소함과 부드러운 식감, 입안 가득 퍼지는 감칠맛은 오직 커스텀잇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미식의 정수이다. 고추씨 백김치, 고수 무침 등 한식의 이해가 깊은 셰프가 제공하는 독창적인 사이드 메뉴는 스테이크와 이색적인 조화를 이루며,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완성한다.
와인과 한우의 조화, 커스텀잇의 프라이빗 셀렉션
커스텀잇은 한우와의 최적의 페어링을 중심으로 와인 리스트를 구성한다. 단골 고객이 70% 이상으로, 고급 와인에 대한 수요가 높다. 특히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샴페인, 부르고뉴, 고급 미국 와인을 주축으로 하되, 다양한 원산지의 와인을 소개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KWC 수상 와인을 포함해 약 350 종의 와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초 신선육과 조화를 이루는 프라이빗 셀렉션을 지향한다.
티본 스테이크에는 미디엄~풀바디의 보르도 와인을, 기름이 풍부한 토마호크에는 강렬한 풀바디 뉴월드 와인이나 이탈리아 슈퍼투스칸을 추천한다. 제비 추리와 같은 담백한 특수 부위에는 부르고뉴 스타일의 피노 누아가 잘 어울린다. 소스보다는 고기 자체의 퀄리티와 육향에 집중하는 것이 커스텀잇의 원칙이다.
커스텀잇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향하며 단골 고객 에게는 메뉴에 없는 요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VIP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 페어링 데이를 운영해 한정된 인원에게 특별한 코스와 와인 페어링을 선보인다. 커스텀 잇은 와인과 다이닝의 즐거움, 공간과 시간을 함께 누리는 경험이 마치 좋은 앨범처럼 오래 기억되는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직원에게 원하는 식재료나 맛을 말하면 맞춤형 페어링을 제안해 주며, 원하는 조합을 자유롭게 즐기며 경험을 넓힐 수 있다.
매장에서 서비스중인 KWC 수상와인
커스텀잇과 KWC의 만남
커스텀잇에서 KWC의 수상 와인은 단순히 와인 리스트의 이름을 올린 와인 이상의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수상 와인은 스태프가 자신 있게 고객에게 추천할 수 있는 신뢰의 기준이자, 우수 와인의 기준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 자료로도 활용되고 있었다. 윤경옥 소믈리에는 KWC 수상 와인에 대해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WC 수상 와인인 에스테이트 로제, 한 패밀리의 피노 누아가 곧 와인 리스트에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더 불어 KWC 수상 와인을 소개하기 위한 특별 이벤트 또한 준비 중인 것으로 전했다.
커스텀잇 윤경옥 치프 소믈리에
윤경옥 소믈리에에게 커스텀잇의 맞춤 와인 서비스에 대해 묻다
Q 커스텀잇에서 경험하신 여러 순간 중, 특히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A 방문한 고객이 직접 소장한 와인을 업장에 가져와 소믈리에와 함께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진행하며 와인에 관한 심층적인 대화를 나누는 경험을 특히 좋아한다. 단순한 미식 체험을 넘어서 와인 다이닝에 대한 이해와 감각을 한층 깊게 확장시키는 의미 있는 순간이다.
Q 최근에 새롭게 리스트에 추가된 와인이 있다면, 어떤 배경이나 이유에서 선택하게 되었나?
A 커스텀잇은 새로운 트렌드를 고려하되 확고한 취향을 가진 고객 층이 많아 클래식 와인에 집중하고 있다. 동시에 젊은 고객을 위해 트렌디하고 접근성 좋은 와인을 준비하며, 그리스· 체코·불가리아 등 다양한 국가의 와인을 소개하고 있다.
Q 요즘 와인 트렌드(뉴월드, 로제 등)과 고객 사이에서 체감되는 변화가 있다면?
A 뉴월드 와인에 대한 관심은 증가하고 있다. 현재 판매의 80%는 샴페인, 부르고뉴, 고급 미국 와인이며, 이를 중심으로 리스트를 구성하고 있다. 동시에 재방문 고객과 와인 애호가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선한 셀렉션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가격대는 11만 원대부터 400만 원대까지 폭넓게 구성해 다양한 고객층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커스텀잇에서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
커스터잇은 와인을 통해 다이닝의 즐거움과 공간, 시간을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엄선된 재료와 함께하는 검증된 와인과 맞춤형 추천, 트렌드와 클래식을 아우르는 와인 셀렉션, 그리고 세심한 서비스로 고객에게 잊지 못할 미식의 순간을 선사하며, 앞으로도 최고의 경험을 위해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고자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