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포도와 최고의 와인메이커가 명품 와인을 만든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한 팔메이어 와이너리의 철학이 담긴 추석맞이 테이스팅 세미나가, 동원와인플러스의 배정연 주임과 갤로사의 송기범 소믈리에의 해설과 함께 지난 9월 16일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글 심혜미 사진 및 자료 제공 동원와인플러스, 심혜미
***
변호사에서 명품 와인 메이커로, 제이슨 팔메이어의 도전
팔메이어 와이너리는 변호사였던 제이슨 팔메이어가 설립한 브랜드로, 프랑스의 ‘샤토 무통 로칠드(Château Mouton Rothschild)’를 꿈꾸며 세계적인 와이너리를 미국 캘리포니아에 세우겠다는 포부에서 출발했다.
그는 보르도의 포도 묘목을 반입한 후, 당대 최고 와인메이커 ‘랜디 던’을 영입하며 고품질 와인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특히 나파 밸리의 해발 고도가 높은 산지(Mountain Fruit)에서 재배된 포도를 유럽의 와인양조방식을 활용하여 명품 와인을 양조함으로써, 브랜드의 독보적인 위상을 빠르게 끌어올렸다.
팔메이어 vs 팔메이어 제이슨: 철학은 같되, 스펙트럼은 다르게
팔메이어 본 라벨은 산 정상의 고지대 포도만을 엄선하여 연간 생산량이 극히 제한되며,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한다. 반면, 세컨 브랜드인 팔메이어 제이슨은 산지부터 계곡까지 다양한 구획의 포도를 활용해 생산량을 늘리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인다.
두 와인은 사용 포도원의 고도와 범위에서 차이를 보이지만, 양조 철학과 와인메이커는 동일하여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충실히 계승하고 있다.
와인 애호가는 물론 입문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팔메이어만의 독보적인 품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각각의 특성과 가격대로 다양한 소비자층의 취향을 만족시키며, 팔메이어 브랜드가 지닌 품격과 가치를 폭넓게 전달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팔메이어 제이슨 시리즈 4종과 더불어, 2024 James Suckling 선정 미국 Top 100 Wines에서 1위를 기록한 팔메이어 에스테이트 멜롯이 특별히 소개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시음리스트
Pahlmeyer Jayson Sauvignon Blanc 2023
Pahlmeyer Jayson Chardonnay 2021
Pahlmeyer Jayson Red Wine 2021
Pahlmeyer Jayson Cabernet Sauvignon 2022
Pahlmeyer Estate Merlot 2021
수입사 동원와인플러스 02-1588-97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