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찬

 

6호선 상수역과 합정역 사이. 주차장이 있을 법한 자리에 난데없이 경운기와 보글보글 끓고 있는 가마솥이 보인다면, 임금님 수라상에만 올라간다는 최고급 이천쌀에, 대한민국에서 둘째라면 서러운 이천 돼지고기의 조화가 아름다운 깃뜰이다. 그리고 이곳에서 오래된 만남 추구(오만추) 시즌 2에 출연, 시청자들의 가슴을 콩닥콩닥 뛰게 하는 가수 겸 배우 이기찬과 함께 맛과 멋이 깃드는 만남을 가졌다.

최정은 사진 임연수

***

 

한정식 집 같은 고깃집, 깃뜰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데, 함께 밥을 먹고 밤을 지새웠다면 얼마나 더 큰 인연일까? 2024년 9월 와인강 채널에 업로드 되었던 쿵푸팬더 패밀리 MT의 먹방 모임에서 강순필 대표와 깃뜰의 천태우 대표가 만나 인연을 맺었다. 이후, 와인강 추천으로 깃뜰에서 돼지고기와 잘 어울리는 와인을 선정해 지금까지 판매하며 톡톡한 와인 효과를 보고 있다.

 

와인강의 첫 번째 선택은 직접 수입하는 스페인의 이칼레스켄과 미국 캘리포니아 파소 로블스에 위치한 맥프라이스 마이어스 와인즈의 하이 온 더 호그 레드 블렌드(High on the Hog Red Blend)다. 하이 온 더 호그는 ‘호의호식하며 풍족하게 ’라는 의미의 영어 관용어인데, 특히 돼지 고기에서도 비싼 등심 부위를 먹을 수 있는 호화로운 삶을 의미한다. 깃뜰의 메인 메뉴인 돼지고기도 이천에 위치한 선진포크에서 직접 공급받는 국내 최고급 한돈의 삼겹살과 목살만 사용해 의미상 일맥상통한다. 또한 그르나슈, 진판델, 시라 등의 블렌딩으로 탄닌이 강하지 않아 양념하지 않은 돼지고기와 잘 어울려 더욱 큰 인기다.

 

이천에서 나고 자랐으며, 이천에서 한정식 집을 운영하시던 손맛 좋은 어머님에게 비법을 전수 받아 임금님 수라상에만 올라간다는 기름기 좔좔 흐르는 이천 쌀밥에 함께 곁들여지는 반찬과 사이드 메뉴까지 한정식 집 저리 가라 할 정도의 메뉴를 내고 있어 고깃집이지만 화려한 진수성찬을 진상 받는 기분이다.

 

 

천태우 대표/ 이기찬/ 와인강 강순필

 

 

오래된 만남 추구, 이기찬

깃뜰 외에도 어머님의 존함을 딴 한정식 집 고미정, 홍대 막걸리 맛집인 장끼전 등의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는 천태우 대표는 또 가수 겸 배우 이기찬의 매니저라는 부캐를 가지고 있다. 96년 데뷔해 ‘또 한번 사랑은 가고’, ‘미인’ 등 수많은 히트곡을 부른 감성 발라더 이기찬은 6월 16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오래된 만남 추구 시즌 2에 출연하며 오랜만에 얼굴을 본 팬들에게 반가움을 선사하는 것을 넘어 인간미 넘치는 매력으로 설렘 지수를 폭발하게 하며 시즌 2의 성공을 견인하고 있다.

 

워쇼스키 자매가 감독한 배두나 주연의 넷플릭스 드라마 센스8에 출연하며 헐리우드 진출까지 이뤄냈던 이기찬은 매니저인 천태우 대표와 단편 영화 시나리오 공동작업을 하고 있을 정도로 카멜레온 같은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천태우 대표는 이번에 이기찬 배우에게 와인강을 소개했다. 다른 술보다는 와인을 더 좋아한다는 이기찬은 와인강과 만나 와인에 대한 이야기를 경청하며 와인 공부에 흥미를 보였다. 육즙 가득한 깃뜰의 고기와 어울리는 와인을 즐기며, 알기 쉽게 설명하는 와인강의 전문적인 마리아주 표현에 집중하며 그의 눈동자가 커지는 것을 느꼈다.

 

 

 

 

***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