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회가 한창이던 지난 12월, 와인강 강순필 대표가 서대문 주택가 한적한 골목길 끝에 새롭게 문을 연 와인강 레스토랑에는 20여명이 홀을 대관해 겨울이 제철인 방어회와 와인으로 즐거운 송년회를 보냈다. 와인강 레스토랑이 횟집이냐고? 전혀 아니다. 와인강 레스토랑 서대문은 제1호 KWC 수상 와인판매점이다.
글 최정은 사진 최정은, 강순필
***

샵 가격으로 레스토랑에서, 외부 음식 환영
와인강 레스토랑은 강남대로에 위치한 와인강 바의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중앙의 홀과 두 개의 룸에서 총 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홀과 두 개의 별도 룸으로 이루어져 있어 통대관 또는 룸대관 등도 가능하다. 또한 지금은 서늘하지만 고즈넉한 안마당이 있어 시원한 저녁에는 야장 느낌으로 매우 훌륭할 것 같다.
샵&바에서 샵&레스토랑으로 약간의 포맷 변동은 있지만 와인강 운영방침 그대로 즉, 샵 가격 그래도 레스토랑에서 마실 수 있다. 물론 와인을 구매할 수도 있다. 와인강 레스토랑은 ‘외부 음식 환영’ 레스토랑이다. 지난 12월 겨울이 제철인 방어회 파티가 있었고, 다른 날에는 중식 파티를 진행했다. 와인강 레스토랑은 음식의 개념보다는 공간의 개념이라 하겠다. 강남대로에서 좌석이 부족해 와인을 편하게 마시고 싶어했던 고객들을 위해 보다 안락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와인 잔 사용료, 간단한 차림비, 또는 룸 대관료만으로 DIY 레스토랑에서 편하게 와인을 마실 수 있는 것이다.

Korea Wine Challenge 수상 와인 전용 레스토랑
와인강 서대문의 또 하나의 변화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와인에 대한 니즈를 KWC 수상 와인들로 채운다는 점이다. KWC 수상 와인들은 2-30만원대의 고가 와인들은 물론이고 2-3만원 대의 저렴한 와인까지, 그리고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의 와인들은 물론 칠레, 아르헨티나, 미국 등 신세계 와인들까지 다양하기에 소비자들에게 보다 많은 다양성을 제공한다. 게다가 KWC 심사위원 의장이 아닌가. 와인강의 설명을 들으며 경험하는 KWC 수상 와인의 퀄리티는 더욱 뛰어날 수 밖에 없다. 현재 수입사별 수상와인 리스트를 통해 주문 와인들을 체크하고 리스트를 준비하는 과정 중에 있는 와인강은 최대 80%까지 수상 와인들을 확보할 계획이다.

KWC 수상 와인 판매점 인증 제 1호
와인강 서대문은 위의 이유로 KWC 수상 와인 판매점 인증 제1호의 주인공이 되었다. 또한 와인리뷰와 긴밀한 업무 제휴를 바탕으로 와인강 서대문점을 KWC 수상 와인 상설 쇼케이스 지점 및 KWC 수상 와인 시음회 및 장터, 다채로운 와인 세미나 등의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만나 KWC의 우수성을 전파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는데, 와인강 서대문을 통해 가능하게 된 것. 향후 와인리뷰는 와인강 서대문점을 통해 일반 독자들, 와인 애호가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KWC 수상 와인의 우수성을 전파할 것이다.

와인강 유튜브 영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