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SSUE

ISSUE

게시판 상세
이탈리아 와인이 K푸드와 만났을 때 VIVA IL VINO, 2023!


이탈리아 와인이 K푸드와 만났을 때

VIVA IL VINO, 2023!

            
                
                    

와인의 역사를 따라가보거나 현재의 와인 생산과 수출 등을 조합해보면 이탈리아 와인은 세계 와인 생산국들 중에 손에 꼽히는 결과를 보인다. 이런 중요한 자산을 가지고 있는 이탈리아 와인은 그동안 꾸준히 지속적으로 홍보가 이루어지고 있었고 이에 비례하여 판매율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더하여 이탈리아 와인을 소비자와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B2C 행사가 이탈리아무역공사의 주관아래 처음으로 기획되었다. 이제 이탈리아 와인은 한국인의 밥상에서 즐길 수 있는 친근하고도 필수적인 요소로 등장하게 되었다. 글 이정은 사진 주한 이탈리아 무역공사 

                



VIVA IL VINO 2023, 이탈리아 와인과 더 행복한 한국인의 밥상 

                
            

이탈리아 와인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이상하게 이탈리아 와인은 음식과 잘 어울린다는 말을 한다. 이유는 무엇일까? 이궁 금증을 풀어줄 만한 프로젝트가 이탈리아 무역공사의 주관아래 지난 7월 8일 그 문을 열었다. 비바일비노 행사는 이탈리아 와인의 다양성에 비해 다소 제한적으로 한국에 소개되고 있는 이탈리아 와인의 다채로움을 한국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고 전통한식 혹은 모던 한식과의 페어링을 통해 이탈리아 와인 을즐길수있는기회를제공하고자하는목적을갖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고급 한식 다이닝 4곳, 한식 컨템포러리 다이닝 2곳, 이탈리안 레스토랑 4곳, 그리고 와인바 5곳, 와인샵 7곳 총 22개의 업장이 참여하여 7월 8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 각각의 업장에서는 스셜 메뉴와 이탈리아 와인의 페어링과 이탈리아 와인의 할인 판매, 그리고 무료 시음 행사까지 다양하게 소개되어 이탈리아 와인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프로모션의 행사 전 참가 업장을 대상으로 이탈리아 와인의 이해와 고객들에게 와인을 추천할 수 있도록 이탈리아 와인에 자세한 정보와 음식에 대한 페어링의 교육으로 마스터클래스를 열기도 하였다.                                     


       

VIVA IL VINO 2023 프로젝트의 킥오프 행사 스케치 


                    



            
                
                    

VIVA IL VINO 2023의 참가 업장과 프로모션 내용 

    

7월 8일부터 23일까지 서울의 22개 업장에서 진행된 비바일비노 2023 행사는 참가하는 업장마다 스페설 메뉴 페어링, 이탈리아 와인 할 인 판매, 무료 시음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프로젝트를 시행했다. 행사의 중간, 서울은 물론 지방에도 와인숍을 오픈하고 있는 뱅가드와인 머천드에서는 “행사 시작부터 꾸준히 테그된 답변이 쌓이기 시작했고 현장에서 와인을 판매하며 빠지지 않고 비바일비노의 행사에 대한 설명을 덧붙이고 있어 원활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는 답변을 보내왔다. 더불어 비바일비노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업장들은 이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와인을 우리들의 일상에서 다양하고 구체적으로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더 많이 기획되고 실행되기를 기다리고 있다.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